
초록우산 ‘아이리더’ 캠페인 통해 매월 장학금 지급

(주)리만코리아(대표이사 황영수, 강영재)는 지난 5월 21일 대구 호텔라온제나에서 열린 ‘2025 초록우산 대구 아이리더 발대식’에 참석해 후원 아동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리만코리아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아동 인재양성 프로그램 ‘아이리더’ 캠페인의 정기 후원사다.
‘언제나 아이리더 곁에’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서는 아이리더 소개, 관련 영상 상영, 선후배 아이리더 합주공연, 드림멘토-아이리더 결연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이날 리만코리아 임직원은 결연 아동들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꿈과 비전을 응원하는 따뜻한 교감의 시간을 가졌다.
‘아이리더’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기 어려운 아동청소년이 미래의 사회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장기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리만코리아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정기후원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아이리더 캠페인의 경우 매월 200만 원의 후원금을 통해 총 4명의 ‘아이리더’ 아동을 지원하고 있다. 후원금은 아이리더 아동 1인당 매월 50만 원의 장학금으로 전달돼 학습비, 재능개발비로 사용되고 있다.
리만코리아 강영재 대표이사는 “재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여건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지원을 통해 자존감과 도전의식을 키우고,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기반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희영 초록우산 대경권역총괄지역본부장은 “초록우산 아이리더 정기후원은 아동들에게 단순한 지원을 넘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큰 힘이 된다”며 “지역사회의 아동들을 위해 꾸준히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고 있는 리만코리아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리만코리아는 2018년 대구에 설립됐으며, 고기능성 스킨케어 ‘아이씨디(인셀덤)’, 비건뷰티 ‘보타랩’, 건강기능식품 ‘라이프닝’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그동안 어린이달 맞이 취약계층 아동가정 생필품 지원사업, 연말 아동 소원선물 지원 캠페인 산타원정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두영준 기자 mknews@mk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