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표·특허·재고·제조시설 일괄 확보

샤크리는 자회사를 통해 모데어의 사업 대부분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에는 ‘리퀴드 바이오셀 콜라겐’과 ‘트림’을 포함한 모데어의 핵심 제품 라인 전체에 대한 상표권, 특허권, 제조법 권리가 모두 포함된다.
또, 모데어의 북미 제조 시설에 있는 전 제조 및 품질 테스트 장비, 제품 재고와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도 이번 인수 대상에 포함됐다.
샤크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리퀴드 바이오셀 콜라겐에 대한 독점 판매권도 확보했으며, 앞으로 소비자들은 기존과 동일한 포뮬러로 만들어진 과학 기반 콜라겐 제품을 샤크리의 브랜드 ‘바이오셀’을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로저 바넷 샤크리 회장 겸 CEO는 “리퀴드 바이오셀 콜라겐과 트림을 비롯한 우수한 모데어 제품들과 기존 샤크리 제품을 수십만 명의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또한 모데어의 전직 ‘소셜 마케터’ 분들께도 새로운 둥지를 제공하게 되어 뜻깊다. 샤크리는 앞으로 이들이 건강한 삶을 전파하는 열정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터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인수한 제품들은 샤크리 공식 웹사이트(Shaklee.com)와 사업자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리퀴드 바이오셀 콜라겐, 트림, 스컬프트, 번, 커브 등은 5월 28일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샤크리는 이번 인수를 통해 웰니스 중심의 혁신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샤크리 5월 23일>